드림캠퍼스의 과정 목록입니다.
교육을 통해 당신의 꿈에 한발자국 더 가까이
한국고용직업분류 코드 | 직무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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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41 | 가스계통관리원 |
2241 | 네트워크관리자 |
2241 | 대학전산운영원 |
2241 | 물류전산조작원 |
2241 | 씨티아이운영원 |
2241 | 유비쿼터스도시서비스운영원 |
2241 | 인터넷데이터센터서버관리원 |
2241 | 인터넷데이터센터운용원 |
2241 | 전보시설운영원 |
2241 | 전보전산시스템운용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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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소개 | 게임적 사고와 요소를 대입하여 사용자의 참여를 유도하고 몰입도를 높이는 게이미피게이션과 최근 ICT 기술의 발전으로 급부상하기 시작한 메타버스를 접목한 과정입니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메타버스를 이해하므로서 가상의 세계가 현실에서 갖는 인기와 방향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게이미피케이션적인 요소를 적용하고 있는 현업의 다양한 요소들을 확인하고 메타버스의 가상과 현실이 분리되어있지 않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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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메타버스의 개념을 이해하고 메타버스를 구성하는 게임적 요소에 대해 정리할 수 있다. 메타버스의 다양한 응용 분야와 적용 사레를 통해 실무에 게이미피케이션을 적용히는 방안을 생각해 볼 수 있다. |
수료기준 | [진도율] : 100% 기준, 80%이상 [평가] : 진도율 80% 이상 응시가능, 100점 만점 기준 60점 이상 |
수업방법 | 웹 기반 동영상 강의 |
출석인증방식 | 웹 로그인 후 강의 수강 |
특징 및 장점 | - |
학습대상 | 메타버스의 개념과 게이미피케이션을 이해하고자 하는 모든 임직원 업무에 게이미피케이션을 적용하고자 하는 모든 임직원 |
내용전문가 | 이동현 |
차시 | 차시제목 | 학습시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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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메타버스란 무엇인가? - 기초 | 41분 |
2 | 메타버스의 본질은 게이미피케이션 | 30분 55초 |
3 | 메타버스의 지속가능성과 게임화 | 31분 28초 |
4 | 메타버스 요소 - 상호운용가능한 3D 에셋 | 29분 05초 |
5 | 메타버스 요소 - 아바타와 옷 | 33분 44초 |
6 | 메타버스 요소 - 가상세계와 현실세계의 융합 | 32분 02초 |
7 | 메타버스 요소 - 지리공간 | 29분 53초 |
8 | 메타버스 요소 - 사용자 아이덴티티 | 36분 52초 |
9 | 메타버스 요소 - UI, AR, XR | 32분 29초 |
10 | 메타버스 요소 - 보안, 개인정보보호 | 34분 34초 |
11 | 메타버스 요소 - 도구, 크리에이터 | 34분 36초 |
12 | 메타버스 플랫폼 리뷰 - 디지털 테마파크 등 | 34분 22초 |
13 | 메타버스 응용분야(1) - 지급결제, 거버넌스, 헬스케어 | 31분 34초 |
14 | 메타버스 응용분야(2) - 비즈니스, 게임 | 33분 06초 |
15 | 게이미피케이션이란? - 게임과 게임화 | 34분 26초 |
16 | 게임적 요소 - 몰입, 동기부여와 보상 | 36분 54초 |
17 | 게임적 요소 - 자기표현과 성취, 즉각적인 피드백 | 40분 11초 |
18 | 게임적 요소 - 경쟁과 리더보드, 점수와 배지 | 49분 24초 |
19 | 게이미피케이션 적용 사례 - 교육 (게임 같은 수업) | 30분 51초 |
20 | 게이미피케이션 적용 사례 - 금융 (금융 문해력 향상) | 33분 25초 |
시험 | 과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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