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캠퍼스의 과정 목록입니다.
교육을 통해 당신의 꿈에 한발자국 더 가까이
과정소개 |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활성화 되는 e비즈니스에 대해 지식을 넓히며 실제 e비즈니스를 진행함에 있어 반드시 알아야 할 모든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
---|---|
학습목표 | 1. e-비즈니스의 개념 및 특징과 파급효과를 이해할 수 있다. 2. 적절한 상품과 서비스를 시장조사를 통하여 구매대상자가 원하는 상품의 개발전략을 수립하고 그에 따른 마케팅 계획과 판매계획, 투자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3. 온라인 동향을 기반으로 관련 상품 시장의 마케팅 동향을 파악할 수 있고, 최신 온라인 동향에 맞는 뉴미디어 매체를 분석할 수 있다. |
수료기준 | [진도율] : 100% 기준, 80%이상 [평가] : 진도율 80% 이상 응시가능, 100점 만점 기준 60점 이상 |
수업방법 | - 웹 기반 동영상 강의 |
출석인증방식 | - 웹 로그인 후 강의 수강 |
특징 및 장점 | - |
학습대상 | 판매직 종사자 판매 담당 임직원 전자상거래 담당자 |
내용전문가 | 오준석 |
차시 | 차시제목 | 학습시간 |
---|---|---|
1 | e-비즈니스가 뭐지?1 | 33분 21초 |
2 | e-비즈니스가 뭐지?2 | 34분 50초 |
3 | 사업기획을 위한 경영전략의 이해1 | 33분 02초 |
4 | 사업기획을 위한 경영전략의 이해2 | 32분 19초 |
5 | 사업기획을 위한 경영전략의 이해3 | 33분 20초 |
6 | 사업 기획1(마케팅 전략 수립하기) | 38분 02초 |
7 | 사업 기획2(판매계획 수립하기) | 32분 59초 |
8 | 사이트 기획1(사이트 개발계획 수립하기) | 29분 28초 |
9 | 사이트 기획2(사이트 설계하기) | 30분 29초 |
10 | 사이트 구축1(사이트 구축하기) | 36분 35초 |
11 | 사이트 구축2(기초DB 구축하기) | 29분 43초 |
12 | 사이트 운영1(시스템 관리하기) | 32분 46초 |
13 | 사이트 운영2(외부시스템 연동하기) | 30분 23초 |
14 | 고객 관리1(고객DB 관리하기) | 31분 18초 |
15 | 고객 관리2(고객등급 관리하기) | 30분 09초 |
16 | 사후 관리(판매후기 관리하기) | 34분 20초 |
17 | 시장 환경분석1(시장환경 분석하기) | 34분 32초 |
18 | 시장 환경분석2(경쟁사 현황 분석하기) | 34분 12초 |
19 | 기술 동향 분석1(기술 동향 분석하기) | 34분 03초 |
20 | 기술 동향 분석2(기술 동향 분석하기) | 33분 32초 |
21 | 마케팅 관리1(뉴미디어 마케팅 연동하기) | 40분 31초 |
22 | 마케팅 관리2 | 36분 12초 |
23 | 디지털 마케팅 | 38분 07초 |
24 | SNS 광고 구조와 전략 | 38분 24초 |
25 | 디지털 마케팅 글쓰기1 | 33분 12초 |
26 | 디지털 마케팅 글쓰기2 | 33분 27초 |
27 | 디지털 마케팅 글쓰기3 | 34분 59초 |
28 | 디지털 마케팅 글쓰기4 | 32분 11초 |
29 | 마케팅 성과 측정과 활용1(마케팅 성과측정하기) | 33분 14초 |
30 | 마케팅 성과 측정과 활용2(마케팅결과 활용하기) | 35분 24초 |
시험 | 과제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