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캠퍼스의 과정 목록입니다.
교육을 통해 당신의 꿈에 한발자국 더 가까이
한국고용직업분류 코드 | 직무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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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212 | 3D프린팅운영전문가 |
5212 | 가구판매원 |
5212 | 가방판매원 |
5212 | 가전제품판매원 |
5212 | 건강코디네이터 |
5212 | 곡물판매원 |
5212 | 골동품판매원 |
5212 | 귀금속판매원 |
5212 | 꽃판매원 |
5212 | 농약비료판매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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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소개 | 요즘 기업들은 단지 고객관계를 관리하는 것에서 뛰어 넘어 고객과 애착을 형성하려고 한다. 고객과 애착을 형성할 수 있는 요소인 반응성, 민감성, 일관성을 이룰 수 있는 방법을 여러 사례를 통해 설명하며 서비스를 심리학 관점으로 접근해 그 본질을 이해 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서비스 업종에서 일하면서 겪을 수 있는 소진들에 관한 문제를 심리학적으로 자신을 이해하는 과정을 통해 극복해보도록한다. 다양한 고객응대 기술을 익힘으로 보다 편하게 일할 수 있도록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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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고객 지향을 이룰 수 있는 요소를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 고객 지향은 만족스러운 고객 경험을 만들어내는 것임을 이해하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다. 고객 지향적 기업들의 사례를 통해 어떻게 고객지향을 이룰 수 있을지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다. 서비스의 심리학적 배경을 이해함으로 동기를 부여하는 방법을 실무에 적용할 수 있다. 자신과 타인을 이해하기 위한 기본적인 성격유형을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술을 이해하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다. |
수료기준 | [진도율] : 100% 기준, 80%이상 [평가] : 진도율 80% 이상 응시가능, 100점 만점 기준 60점 이상 |
수업방법 | - 웹 기반 동영상 강의 |
출석인증방식 | - 웹 로그인 후 강의 수강 |
특징 및 장점 | - |
학습대상 | 고객과 접점에서 일하고 있는 서비스직 종사자 고객과의 관계를 개선하여 실적을 올리고자 하는 모든 임직원 |
내용전문가 | 황진아 |
차시 | 차시제목 | 학습시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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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고객지향의 올바른 이해 | 32분 12초 |
2 | 고객지향의 세가지 요소_ 민감성(1) | 30분 43초 |
3 | 고객지향의 세가지 요소_ 민감성(2) | 30분 56초 |
4 | 고객지향의 세가지 요소_ 반응성 | 28분 45초 |
5 | 고객지향의 세가지 요소_ 일관성 | 32분 30초 |
6 | 고객지향과 혁신 | 33분 19초 |
7 |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30분 30초 |
8 | 기업내부 인적 자원 관리 | 27분 49초 |
9 | 서비스의 심리학적 배경 | 32분 07초 |
10 | 서비스의 이해 | 35분 19초 |
11 | 고객과 고객 접점의 이해 | 31분 16초 |
12 | 고객의 이해 | 31분 26초 |
13 | 서비스의 회복 | 31분 44초 |
14 | 경청과 대화 | 32분 22초 |
15 | 매너와 첫인상 관리 | 32분 12초 |
16 | 고객 만족 성공 사례 | 28분 33초 |
시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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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안전보건법 제26조의2(고객의 폭언 등으로 인한 건강장해 예방조치)
사업주는 주로 고객을 직접 대면하거나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상대하면서 상품을 판매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무에 종사하는 근로자에 대하여 고객의 폭언, 폭행 그 밖에 적정 범위를 벗어난 신체적, 정신적 고통을 유발하는 행위로 인한 건강장해를 예방하기 위하여 고용노동부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