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캠퍼스의 과정 목록입니다.
교육을 통해 당신의 꿈에 한발자국 더 가까이
과정소개 | 부당한 이익을 위해 고의적으로 악성 민원을 제기하는 블랙 컨슈머가 팬데믹과 디지털 전환으로 더욱 진화하고 있습니다. 본 과정에서는 진화하는 블랙컨슈머에 맞선 피해 예방 전략, 시스템과 서비스 담당자 차원에서의 대응 전략 등을 제시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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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디지털 환경에서 진화하는 블랙컨슈머의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블랙컨슈머 사례를 바탕으로 조직적 차원의 예방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블랙컨슈머에 대한 서비스 담당자 차원의 대응과 법적 대응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
수료기준 | [진도율] : 100% 기준, 80%이상 [평가] : 진도율 80% 이상 응시가능, 100점 만점 기준 60점 이상 |
수업방법 | 웹 기반 동영상 강의 |
출석인증방식 | 웹 로그인 후 강의 수강 |
특징 및 장점 | - |
학습대상 | 고객 서비스 전략 수립 및 시스템 구축 담당 관리자 고객접점에서 불만고객 예방 및 대응이 필요한 임직원 |
내용전문가 | 지윤정 이종혜 |
차시 | 차시제목 | 학습시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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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블랙컨슈머의 정의와 진화 실태 | 13분 40초 |
2 | 블랙컨슈머의 유형과 발생 원인 | 16분 23초 |
3 | 블랙컨슈머 대응의 문제점 | 15분 54초 |
4 | 회사차원의 블랙컨슈머 예방 전략 | 16분 50초 |
5 | 고객접점의 블랙컨슈머 예방 전략 | 14분 34초 |
6 | 블랙컨슈머 초기 대응 방안 | 17분 21초 |
7 | 블랙컨슈머 2차 대응 방안 | 18분 02초 |
8 | 블랙컨슈머 서비스 담당자의 중재 방안 | 16분 55초 |
9 | 블랙컨슈머 대응을 위한 소비자 관련법 | 17분 43초 |
10 | 블랙컨슈머 법적 대응 절차와 유의사항 | 13분 28초 |
11 | 블랙컨슈머 재발 방지를 위한 시스템 구축 | 10분 44초 |
12 | 블랙컨슈머 사후 직원 회복 방안 | 13분 54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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