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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가 대담] 진화하는 블랙컨슈머에 대비하라

  • 훈련방법 원격 교육
  • 과정분류 고객서비스
  • 지원기기 PC     모바일
  • 교육기간 1개월
  • 복습기간 교육종료 후 3개월 (최대 1년까지 연장)
  • 수강금액 100,000원
  • 자기부담금
    • 비환급 100,000 원
    • 평생교육바우처 0 원 (바우처 한도 초과시 자기부담금 발생)

학습내용

과정소개 부당한 이익을 위해 고의적으로 악성 민원을 제기하는 블랙 컨슈머가 팬데믹과 디지털 전환으로 더욱 진화하고 있습니다. 본 과정에서는 진화하는 블랙컨슈머에 맞선 피해 예방 전략, 시스템과 서비스 담당자 차원에서의 대응 전략 등을 제시합니다.
학습목표 디지털 환경에서 진화하는 블랙컨슈머의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블랙컨슈머 사례를 바탕으로 조직적 차원의 예방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블랙컨슈머에 대한 서비스 담당자 차원의 대응과 법적 대응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수료기준 [진도율] : 100% 기준, 80%이상
[평가] : 진도율 80% 이상 응시가능, 100점 만점 기준 60점 이상
수업방법 웹 기반 동영상 강의
출석인증방식 웹 로그인 후 강의 수강
특징 및 장점 -
학습대상 고객 서비스 전략 수립 및 시스템 구축 담당 관리자
고객접점에서 불만고객 예방 및 대응이 필요한 임직원
내용전문가 지윤정
이종혜

차시정보 (온라인)

차시 차시제목 학습시간
1 블랙컨슈머의 정의와 진화 실태 13분 40초
2 블랙컨슈머의 유형과 발생 원인 16분 23초
3 블랙컨슈머 대응의 문제점 15분 54초
4 회사차원의 블랙컨슈머 예방 전략 16분 50초
5 고객접점의 블랙컨슈머 예방 전략 14분 34초
6 블랙컨슈머 초기 대응 방안 17분 21초
7 블랙컨슈머 2차 대응 방안 18분 02초
8 블랙컨슈머 서비스 담당자의 중재 방안 16분 55초
9 블랙컨슈머 대응을 위한 소비자 관련법 17분 43초
10 블랙컨슈머 법적 대응 절차와 유의사항 13분 28초
11 블랙컨슈머 재발 방지를 위한 시스템 구축 10분 44초
12 블랙컨슈머 사후 직원 회복 방안 13분 54초

평가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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