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캠퍼스의 과정 목록입니다.
교육을 통해 당신의 꿈에 한발자국 더 가까이
한국고용직업분류 코드 | 직무명 |
---|---|
3121 | 가스수급계획원 |
3121 | 가스수요개발원 |
3121 | 가스판매관리원 |
3121 | 개인간대출서비스기획관리자 |
3121 | 경영혁신사무원 |
3121 | 공사입찰기술사무원 |
3121 | 공유사무실매니저 |
3121 | 공정장비기획사무원 |
3121 | 국제개발협력기획자 |
3121 | 국제통신망발전계획원 |
워크넷 API 에서 제공하는 정보로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과정소개 | 기업에서 마케팅/영업 업무 담당자나 프로 마케터가 되기 위한 사람은 마케팅 믹스에 대해 실무에 맞게 개념 정립 및 도입 방법을 이해해야 하며, 전략적으로 마케팅 믹스를 수립하는 방법을 이해해야 합니다. 본 과정에서는 마케팅 전략 수립 프로세스 및 효과적인 마케팅 믹스 설계를 위한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이를 도입해봄으로써 마케팅 믹스 중 프로모션과 유통 전략의 수립과 관리, 그리고 실행 방법에 대해 학습함으로써 사례 분석을 통한 성공요인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
---|---|
학습목표 | 마케팅 믹스에 대해 실무에 맞게 개념 정립 및 도입 방법을 이해한다. 전략적으로 마케팅 믹스를 수립하는 방법을 프로세스에 맞게 습득한다. 제품/가격 전략을 효과적으로 수립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한다. 프로모션/유통 전략을 효과적으로 수립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한다. |
수료기준 | [진도율] : 100% 기준, 80%이상 [평가] : 진도율 80% 이상 응시가능, 100점 만점 기준 60점 이상 |
수업방법 | - 웹 기반 동영상 강의 |
출석인증방식 | - 웹 로그인 후 강의 수강 |
특징 및 장점 | - |
학습대상 | 마케팅/영업 업무담당자, 프로마케터가 되기 위해 배경지식을 쌓고자 하는 마케터 |
내용전문가 | 김종훈 Q&A마케팅연구소 소장 |
차시 | 차시제목 | 학습시간 |
---|---|---|
1 | 마케팅 믹스의 이해 | 28분 05초 |
2 | 상품 기획 | 28분 09초 |
3 | 브랜드 전략 | 28분 55초 |
4 | 브랜드 확장 전략 | 29분 51초 |
5 | 마케팅 전략(성장과 경쟁) | 30분 24초 |
6 | 가격 전략 | 31분 42초 |
7 | 가격 결정과 관리 | 29분 22초 |
8 | 주요 가격 전략 | 30분 09초 |
9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 24분 54초 |
10 | 프로모션의 종류와 방법 | 27분 |
11 | 광고기획과 실행 | 30분 19초 |
12 | 홍보기획과 실행 | 28분 23초 |
13 | 판촉 개요 및 기능 | 28분 24초 |
14 | 판촉 종류 및 효과 | 28분 42초 |
15 | 유통관리의 이해 | 25분 59초 |
16 | 유통경로의 설계 | 31분 20초 |
시험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