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캠퍼스의 과정 목록입니다.
교육을 통해 당신의 꿈에 한발자국 더 가까이
과정소개 | 최근 급변하는 경영환경에서는 명확한 시장 수요예측과 마케팅 환경분석이 필요합니다. 본 과정은 마케팅/영업분야 업무 담당자 또는 프로 마케터가 되기 위해 배경지식을 쌓고자 하는 마케터들을 위한 과정입니다. 변화하는 시장환경에서 마케팅 관련 주요 개념을 이해하고, 마케팅 정보 수집 및 환경 분석 내용을 이해함으로써 현업에서 마케팅 분석시 적용시킬 수 있는 방안을 고찰해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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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목표 | 마케팅 정보 수집 및 환경 분석(거시환경, 고객, 경쟁사)의 내용을 이해한다. 마케팅 성과 분석 및 수요예측의 내용을 이해한다. 고객관련 지표 및 고객관계관리의 개념 및 내용을 이해한다. STP 전략에 대해 실무에 맞게 개념을 정립하고 도입 방법을 이해한다. 시장세분화, 표적시장의 선정, 포지셔닝을 프로세스에 맞게 습득한다. 포지셔닝 전략을 효과적으로 수립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한다. |
수료기준 | [진도율] : 100% 기준, 80%이상 [평가] : 진도율 80% 이상 응시가능, 100점 만점 기준 60점 이상 |
수업방법 | - 웹 기반 동영상 강의 |
출석인증방식 | - 웹 로그인 후 강의 수강 |
특징 및 장점 | - |
학습대상 | 마케팅/영업 업무 담당자, 프로 마케터가 되기 위해 배경 지식을 쌓고자 하는 마케터 |
내용전문가 | 백승훈 - ㈜베어풋대표이사 구자룡 - ㈜밸류바인 대표컨설턴트 |
차시 | 차시제목 | 학습시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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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마케팅의 기본개념 및 전략수립 과정 | 33분 08초 |
2 | 거시환경 분석 | 29분 40초 |
3 | 마케팅 성과분석 | 30분 57초 |
4 | 수요예측의 이해 | 31분 01초 |
5 | 고객관계관리(CRM) | 28분 55초 |
6 | 소비자(B2C) 시장 분석 | 28분 35초 |
7 | 기업(B2B) 시장 분석 | 30분 52초 |
8 | 경쟁 분석 | 29분 59초 |
9 | 전략적 마케팅과 STP | 28분 48초 |
10 | 시장세분화 방법 | 31분 12초 |
11 | 표적시장 선정 | 31분 54초 |
12 | 포지셔닝 전략 | 32분 01초 |
13 | 포지셔닝 방법 | 32분 43초 |
14 | 포지셔닝 맵 작성 | 29분 57초 |
15 | 리포지셔닝 전략 | 25분 10초 |
16 | STP 실전 사례 | 30분 51초 |
시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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