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꿈을 응원합니다.
교육과정

드림캠퍼스의 과정 목록입니다.

교육을 통해 당신의 꿈에 한발자국 더 가까이

전체과정 직무역량 리더십 고객서비스 커뮤니케이션 병원직무 법정교육 자기계발

[마케팅전문가양성코스] 마케팅 분석과 STP 전략

  • 훈련방법 원격 교육
  • 과정분류 마케팅 (NCS분류 : 02010301)
  • 지원기기 PC     모바일
  • 교육기간 1개월
  • 복습기간 교육종료 후 3개월 (최대 1년까지 연장)
  • 수강금액 80,000원
  • 자기부담금
    • 비환급 50,490 원
    • 평생교육바우처 0 원 (바우처 한도 초과시 자기부담금 발생)
    • 기업직업훈련카드 0 원 (사업주 지원한도금에서 차감)
    • 사업주훈련
      우선지원기업 중견기업 대기업
      18,682 원 22,216 원 36,353 원

직업 정보

한국고용직업분류 코드 직무명
3121 가스수급계획원
3121 가스수요개발원
3121 가스판매관리원
3121 개인간대출서비스기획관리자
3121 경영혁신사무원
3121 공사입찰기술사무원
3121 공유사무실매니저
3121 공정장비기획사무원
3121 국제개발협력기획자
3121 국제통신망발전계획원

워크넷 API 에서 제공하는 정보로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채용 근무지
회사명 공고 자격 및 근무지 근무조건
한국장애경제인협회 대구경북지회 한국장애경제인협회 대구경북지회에서 사원을 모집합니... 신입학력무관대구 수성구 월급210만원주5일근무
인천미추홀지역자활센터 인천미추홀지역자활센터 신규직원 채용 공고(계약직) 경력학력무관인천 미추홀구 월급206만원주5일근무
인천미추홀지역자활센터 인천미추홀지역자활센터 신규직원 채용 공고(정규직) 경력무관학력무관인천 미추홀구 월급206만원주5일근무
주식회사 아이엠메디 온라인 오픈마켓 관리자 모집합니다. 경력무관학력무관서울 영등포구 월급265만원주5일근무
(주)현성환경 영업관리직 모집 신입학력무관전북 군산시 월급270만원 ~ 340만원주5일근무
(주)한일루브텍 영업관리 및 납품직원채용 ※11월 『2024 안산... 경력대졸(4년)경기 안산시 단원구 연봉3500만원 ~ 4000만원주5일근무
(주)벽산 (주)벽산 중부지점 신입 지점관리 사무원 채용 신입학력무관경기 남양주시 연봉3000만원 ~ 3100만원주5일근무
주식회사힐링스팜 영업 관리 사무 (신입/경력자우대) 신입대졸(4년)서울 동대문구 월급250만원주5일근무
주식회사대성글로벌코리아 온라인 마케팅 및 영업 담당자 구인 경력학력무관경기 파주시 연봉3000만원주5일근무
주식회사새늘컴퍼니 [온라인 마케팅 / 컨텐츠기획 ] AE 신입/경... 경력학력무관인천 남동구 연봉2600만원주5일근무

워크넷 API 에서 제공하는 정보로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학습내용

과정소개 최근 급변하는 경영환경에서는 명확한 시장 수요예측과 마케팅 환경분석이 필요합니다. 본 과정은 마케팅/영업분야 업무 담당자 또는 프로 마케터가 되기 위해 배경지식을 쌓고자 하는 마케터들을 위한 과정입니다. 변화하는 시장환경에서 마케팅 관련 주요 개념을 이해하고, 마케팅 정보 수집 및 환경 분석 내용을 이해함으로써 현업에서 마케팅 분석시 적용시킬 수 있는 방안을 고찰해봅니다.
학습목표 마케팅 정보 수집 및 환경 분석(거시환경, 고객, 경쟁사)의 내용을 이해한다.
마케팅 성과 분석 및 수요예측의 내용을 이해한다.
고객관련 지표 및 고객관계관리의 개념 및 내용을 이해한다.
STP 전략에 대해 실무에 맞게 개념을 정립하고 도입 방법을 이해한다.
시장세분화, 표적시장의 선정, 포지셔닝을 프로세스에 맞게 습득한다.
포지셔닝 전략을 효과적으로 수립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한다.
수료기준 [진도율] : 100% 기준, 80%이상
[평가] : 진도율 80% 이상 응시가능, 100점 만점 기준 60점 이상
수업방법 - 웹 기반 동영상 강의
출석인증방식 - 웹 로그인 후 강의 수강
특징 및 장점 -
학습대상 마케팅/영업 업무 담당자, 프로 마케터가 되기 위해 배경 지식을 쌓고자 하는 마케터
내용전문가 백승훈 - ㈜베어풋대표이사
구자룡 - ㈜밸류바인 대표컨설턴트

차시정보 (온라인)

차시 차시제목 학습시간
1 마케팅의 기본개념 및 전략수립 과정 33분 08초
2 거시환경 분석 29분 40초
3 마케팅 성과분석 30분 57초
4 수요예측의 이해 31분 01초
5 고객관계관리(CRM) 28분 55초
6 소비자(B2C) 시장 분석 28분 35초
7 기업(B2B) 시장 분석 30분 52초
8 경쟁 분석 29분 59초
9 전략적 마케팅과 STP 28분 48초
10 시장세분화 방법 31분 12초
11 표적시장 선정 31분 54초
12 포지셔닝 전략 32분 01초
13 포지셔닝 방법 32분 43초
14 포지셔닝 맵 작성 29분 57초
15 리포지셔닝 전략 25분 10초
16 STP 실전 사례 30분 51초

평가항목

시험
  • 응시 기준 : 학습 진도율 80% 이상
  • 반영 비율 : 100%

유사한 과정

상단으로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