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꿈을 응원합니다.
교육과정

드림캠퍼스의 과정 목록입니다.

교육을 통해 당신의 꿈에 한발자국 더 가까이

전체과정 직무역량 리더십 고객서비스 커뮤니케이션 병원직무 법정교육 자기계발

[마케팅전문가양성코스] 마케팅 분석과 STP 전략

  • 훈련방법 원격 교육
  • 과정분류 마케팅 (NCS분류 : 02010301)
  • 지원기기 PC     모바일
  • 교육기간 1개월
  • 복습기간 교육종료 후 3개월 (최대 1년까지 연장)
  • 수강금액 80,000원
  • 자기부담금
    • 비환급 50,490 원
    • 평생교육바우처 0 원 (바우처 한도 초과시 자기부담금 발생)
    • 기업직업훈련카드 0 원 (사업주 지원한도금에서 차감)
    • 사업주훈련
      우선지원기업 중견기업 대기업
      18,682 원 22,216 원 36,353 원

직업 정보

한국고용직업분류 코드 직무명
관련된 직무 정보가 없습니다.

워크넷 API 에서 제공하는 정보로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채용 근무지
회사명 공고 자격 및 근무지 근무조건
관련된 채용 정보가 없습니다.

워크넷 API 에서 제공하는 정보로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학습내용

과정소개 최근 급변하는 경영환경에서는 명확한 시장 수요예측과 마케팅 환경분석이 필요합니다. 본 과정은 마케팅/영업분야 업무 담당자 또는 프로 마케터가 되기 위해 배경지식을 쌓고자 하는 마케터들을 위한 과정입니다. 변화하는 시장환경에서 마케팅 관련 주요 개념을 이해하고, 마케팅 정보 수집 및 환경 분석 내용을 이해함으로써 현업에서 마케팅 분석시 적용시킬 수 있는 방안을 고찰해봅니다.
학습목표 마케팅 정보 수집 및 환경 분석(거시환경, 고객, 경쟁사)의 내용을 이해한다.
마케팅 성과 분석 및 수요예측의 내용을 이해한다.
고객관련 지표 및 고객관계관리의 개념 및 내용을 이해한다.
STP 전략에 대해 실무에 맞게 개념을 정립하고 도입 방법을 이해한다.
시장세분화, 표적시장의 선정, 포지셔닝을 프로세스에 맞게 습득한다.
포지셔닝 전략을 효과적으로 수립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한다.
수료기준 [진도율] : 100% 기준, 80%이상
[평가] : 진도율 80% 이상 응시가능, 100점 만점 기준 60점 이상
수업방법 - 웹 기반 동영상 강의
출석인증방식 - 웹 로그인 후 강의 수강
특징 및 장점 -
학습대상 마케팅/영업 업무 담당자, 프로 마케터가 되기 위해 배경 지식을 쌓고자 하는 마케터
내용전문가 백승훈 - ㈜베어풋대표이사
구자룡 - ㈜밸류바인 대표컨설턴트

차시정보 (온라인)

차시 차시제목 학습시간
1 마케팅의 기본개념 및 전략수립 과정 33분 08초
2 거시환경 분석 29분 40초
3 마케팅 성과분석 30분 57초
4 수요예측의 이해 31분 01초
5 고객관계관리(CRM) 28분 55초
6 소비자(B2C) 시장 분석 28분 35초
7 기업(B2B) 시장 분석 30분 52초
8 경쟁 분석 29분 59초
9 전략적 마케팅과 STP 28분 48초
10 시장세분화 방법 31분 12초
11 표적시장 선정 31분 54초
12 포지셔닝 전략 32분 01초
13 포지셔닝 방법 32분 43초
14 포지셔닝 맵 작성 29분 57초
15 리포지셔닝 전략 25분 10초
16 STP 실전 사례 30분 51초

평가항목

시험
  • 응시 기준 : 학습 진도율 80% 이상
  • 반영 비율 : 100%

유사한 과정

상단으로
문의